참여마당

우리들의 이야기

url 복사

공지사항입니다.
제목 원각사 노인무료급식소 1월 6일 115명 무료급식, 생일 대중공양 후원
등록일 2021-01-06 조회수 206 작성자 관리자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1년 365일 쉬는 날 없이 노숙인과 저소득 노인을 위해 무료급식을 하고 있는 원각사 노인무료급식소입니다. 사회복지원각은 대한불교조계종 원각사 산하 복지단체입니다.

 

 

원각사 노인무료급식소 1월 6일 무료급식은 이*희 보살님께서 동생 이*균 생일을 맞아 대중공양 기부를 해주셔서 카레를 준비했습니다. 노숙자와 저소득 노인들을 위해 후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난 12월 31일 부터 봉사를 오시는 분이 계십니다. 바로 윤용희씨입니다. 어제 손수레를 모시던 바로 그 분입니다.  야채를 어제 윤용희 봉사자께서  다듬어 놓으셔서 아침에 바로 맛있게 카레를 만드셨답니다.

 

윤용희 봉사자는 한식 조리사라고 하십니다. 그래서 한 수 배우고자 카레를 만드는 것을 부탁드렸습니다. 역시 쉐프와 아마추어 는 차이가 나더군요. 카레를 맛있게 하기 위해서는 고기와 양파를 함께 먼저 볶고 70% 정도 익힙니다. 고소한 냄새가 나면 감자와 당근 등을 넣고 다시 볶아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서 물을 넣고 끓인 다음 카레를 넣고 푹 끓여주면 맛있는 카레 완성~

 함께 봉사오신 정윤아 봉사자님은 카레와 함께 나갈 단무지를 4개씩 포장을 했습니다. 오늘은 도시락 봉투에 무엇이 들어갔나 볼까요. 카레도시락(밥, 카레, 단무지), 두유, 빵 2개, 핫팩, 보리건빵 2개를 준비했습니다.

 

 

어제 안보이던 '검은 콩깨 보리건빵'이 보이시죠. 이 보리건빵은 박성배 후원자님께서 2,000개를 후우너해주셨습니다. 약간 작지만 수량이 많아 노숙자와 어르신들 오래나눠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박성배 후원자님은 성북동에 있는 대한불교조계종 심곡암, 우리 원경스님의 신도로 이 곳에 많은 후원을 해주고 계십니다. 원각사(사회복지원각) 노인무료급식소에 김, 쌀, 쌀국수, 과자 등을 기회가 될 때마다 보내주고 계십니다.

 모두 힘을 합쳐 도시락 포장을 하고 있습니다. 도시락을 먼저 넣고 숟가락, 네프킨,  두유, 단무지, 카레,   땅, 핫팩을 차례대로 넣습니다.

포장을 마치고 무료배식을 하기 위해 힘차게 출발합니다. 탑골공원 북문 쪽과 인사동 전통공연장 두 곳에서 나눠드리는고 있습니다. 총무님과 봉사자께서 씩씩하게 탑골공원 북문을 향해 씩씩하게 가고 있습니다.

탑골공원 북문 쪽 50여명이 기다리고 있다가 도시락이 도착하자 줄을 바로 서십니다. 빠르게  줄을 잘 서 주셔서 원각사 노인무료급식소 총무님과 봉사자가 다정하게 인사를 드리며 편안히 도시락을 나눠드렸습니다.  

 김반장님과 정윤아 봉사자님께서 친절하게 도시락을 나눠드리고 있습니다. 이 곳에서도 약 50여분이 도시락을 기다리고 계십니다. 도시락 손수레가 도착하자 바로 줄이 나들어집니다. "오늘은 카레에요. 따뜻할 때 드세요"라며 밝은 목소리로 나눠드렸습니다.

 

원각사(사회복지원각) 무료급식소는 오늘도 변함없이 115명에게 무료급식을 나눠드렸습니다. 추운 날씨에 기다리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맛있게 듯고 건강하세요.

 


블로그 바로가기 : https://blog.naver.com/wongaksa_freemeal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