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마당

우리들의 이야기

url 복사

공지사항입니다.
제목 원각사(사회복지원각) 무료급식소 5월 6일 자비 나눔 도시락 320명 무료급식, 탑골공원 봉사활동
등록일 2021-05-06 조회수 949 작성자 관리자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1년 365일 노숙인과 저소득 노인을 위해 쉼 없이 무료급식을 하고 있는 원각사(사회복지원각) 무료급식소입니다.원경스님 께서 운영하는 사회복지원각은 대한불교조계종 원각사 산하 복지 단체입니다. 원각사(사회복지원각) 무료급식소는 순수 민간 후원과 자원 봉사로 운영됩니다. 후원하신 금전과 불품은 기부금영수증을 발급해 드립니다.

***************************

어제가 어린이날이면서 입하(入夏)였습니다.

입춘에 입춘방을 붙인지얼마 안된 것 같은데 벌써 여름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유독 더웠던 4월이었는데 요즘은 선선한 날씨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니 감기 걸리지 않도록 유념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 시기가 되면 해충이 많아집니다.

작년 5월에는 북한산에 송충이가 어마어마하게 나타났었습니다.

올해에는 아예 없지는 않을 것 같지만 조금만 생겨 송충이를 피해 다닐 수 있었으면 합니다.


 

실록이 우거지고 매실, 살구 등이 통통하게 살이 올라 곧 출하를 할 것 같습니다.

탑골공원의 살구나무도 곧 노랗게 색을 뽐낼 듯 합니다.

노랗게 익으면 맛을 보고 알려드리겠습니다.

매실은 익기전에 따야하니까 아마 경동시장에 이미 출하가 시작괬을 것 같습니다.

매실청과 매실장아찌 만드시는 분들은 손이 바빠지실 것 같습니다.

혹시 매실청 담그시는 분들이 있으시면 원각사에도 조금 베풀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오늘은 돈가스도시락을 먹는 날입니다.

첫째주 목요일에는 천수회가 도시락 300개를 주문해 원각사 무료급식소를 찾는 거의 모든 분들께 다나눠드렸습니다.

이 도시락 공양은 세 가족이 각각 도시락 100개씩 동참해 주셨습니다.

분당 장안사 신도인 혜명주 보살님이 손주 구민소와 김나은의 건강하고 지혜가 총명하기를 바라며 동참했습니다.

성남시 분당구에 사는 황용련·정동순 부부는 가족의 건강과 화목을 바라는 마음으로 동참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도지영 가족이 화목하기를 바라고, 미국에 거주하는 도은주 님의 건강이 속히 회복되기를 바라며 공양에 동참했습니다.

생수는 원명심 보살님께서 후원해주셨습니다.






왼쪽부터 천수회 지월행·이혜숙·도안심·청심행·정토심·최원명 보살님입니다.

오늘도 도시락과 물 등을 후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두유도 주문을 해 놨는데 오늘 오후에 도착해 내일 나눠 드리기로 했습니다.

탑골이웃들이 특별식으로 준비한 돈가스 도시락을 받아 가며 많이 좋아들 하셨습니다.

저도 300분께 도시락을 드릴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wktpgks

자세한 일일 활동은 블로그 https://blog.naver.com/wongaksa_freemeal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