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마당

공지사항

url 복사

공지사항입니다.
제목 6월 1일 실내 무료 급식 재개 공지
등록일 2020-05-31 조회수 1050 작성자 관리자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코로나19 감염을 막기 위한 가림막 설치

 

녹음이 짙어가고 채전밭에 푸성귀들이 풍성해져가고 있습니다. 

요즘엔 열무들이 잘 자라는 모습을 보노라면 늦봄 밥상의 군침이 돔직합니다.

원각복지회의 급식재개에서도 큰솥에 밥짓고 국끓이는 내음이 집밥 정취를 풍겨 주었었는데 코로나로 인하여 도시락과 빵이든 봉투를 전해드리는 것으로 대체하게 되니 마음 온기만 전해 드려야 하는 아쉬움이 남게됩니다.

이제는 사회적으로 방역의식이 다소 구축된 듯 하여 다시금 본 단체에서는 6월 1일 부터 급식을 재개할까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급식의 방식도 변화되어야 합니다. 

 거리 띄우기, 마스크 착용, 손씻기,  열감지기 진단 등의 기본방역 지침에 충실하게 해야 할것이며 식당 안에서의 식탁의 형태도 새롭게 칸막이를 만들어 설치하게 됐습니다.

노인분들께서도 안전하게 드시고 방역의 의무를 다하려는 마음가짐이 새로워 지리라 생각합니다.

봉사자분들이나 급식수혜자나 모든가 남을 배례하는 맘으로  방역지침에 충실하노라면, 과거 원각사 창건 연기와 깊이 인연있는 일심청정 다심청정의 가르침인 원각경 가르침이 새롭게 실현되는 계기가 될것입니다. 

진실로 일심이 청정하면 다심이  청정하고 다심이 청정하면 국토가 청정하다는 가르침의 발원지가 될 수 있도록 더욱 가행정진 할 수 있기를 함께 발원했으면 합니다.

모쪼록 배고픔에는 휴일이 없기에 관음수 봉사자님들과 관음안 후원자 여러분들의 동체대비의 서원으로 연중무휴 무료급식이 끊어지질 않기를 희망합니다. 

사회복지원각 대표 원경 두손모음 

사회복지원각 후원회장 강위동 두손모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