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급식 현황

url 복사

공지사항입니다.
제목 2020년 1월 9,185명 무료급식(전월대비 732명 증가)
등록일 2020-02-09 조회수 826 작성자 관리자
첨부 파일  1월.jpg

 

 

1월 무료급식자는 9,185명(1일 평균 296명)입니다.

2019년 12월 보다 732명이 증가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식사를 하러 오시는 분들이 약간 줄어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봉사자 분들도 코로나바이러스 감영 우려로 봉사자 줄고 있습니다. 우리 급식소는 2015년에도 메르스(중동호흡기중후군) 사태를 겪어 보았습니다. 그 당시에도 봉사자 분들의 동요로 며칠간 주먹밥과 빵으로 급식을 대체해 가면 하루도 급식을 멈추지 않고 우리의 소임을 충실히 수행했습니다.

 

정부에서 판단하기로는 아직 우리나라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지역 사회에 유행단계에 접어들지 않았고 진정 국면으로 되어가고 있습니다. 본 단체도 정부가 주도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동조하고 있으며 봉사자와 급식자들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더 유행을 하게 되면 대체식 또는 급식소 운영 정지 등에  대해서 조심스럽게 논의하고 있습니다.  최우선 고려 사항은 안전한 급식 환경을 만드는 것이며, 배고프신 분들에게 따스한 밥 한끼를 거르지 않고 드리는 방법을 항상 생각하고 있습니다.

감염에 대한 우려를 최소화 하기 위해 봉사자와 급식자 모두가 바이러스 감염이 이루어지지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이용해 청결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급식소 운영에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신속히 봉사자 분들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항상 모든 분들께 함께하기를 기원드립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