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급식 현황

url 복사

공지사항입니다.
제목 2019년 7월 8,061명 무료급식(최대인원 갱신)
등록일 2019-08-07 조회수 779 작성자 관리자
첨부 파일  7월.jpg

안녕하세요.

 

사회복지원각 노인무료급식소입니다.

지난 5월 7,857명으로 무료급식 1달 최대 인원의 기록을 세웠었습니다. 그런데 불과 2달이 지난 지금 다시 그 기록을 갱신하게 되었습니다. 7월 한 달간  8,061명의 기록을 세우게 됐습니다. 1일 평균 260명이 급식을 한 숫자입니다. 결코 적은 인원이 아닌 것을 이곳에서 봉사하시는 분들은 잘 아실 것입니다. 봉사자 분들은 많은 분들께 봉사와 베품을할 수 있어서 즐거워하고 행복해 합니다.

이렇게 급속도로 급 식인원이 늘어 나게 된 이유가 몇가지가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첫째로는 급식 만족도가 높아져 여담으로 우리 급식소를 '종로맛집'이 됐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둘째로는 드나들기 쉬운 구조를 꼽고 있습니다. 장소가 좁은 점이 조금 불편하기는 하지만 다리가 불편하신 어르신들로써는 계단을 오느내리지 않아서 좋다고 합니다.

셋째로는 안국역에 위치한 서울노인복지센터가 10개월간 내부 수리 공사를 마치고 다시 급식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급식비가 1,000원에서 3,500원으로 대폭 올라 여기서 드시던 분들이 서울노인복지센터롤 가지 않으시는 것 같습니다.

 

가끔 급식 인원이 300명이 넘어가고  배식 시간이 100분을  넘는 날들도 있어 배식부터 설거지 까지 매우 들어 하는 모습을 보기도 합니다.

 본 단체는 이러한 상황을 면밀히 조사할 필요성을느끼고 있습니다. 노인무료급식소가 수용할 수 있는 인원, 봉사 가능한 시간 등이 어떻게 되고 운영적인 면에서 더 생각해야 할 부분이 무엇인지를 논의해야 할 시간인 것 같습니다. 지난 겨울과 같이 설문을 받아서 자료를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단체의 노인무료급식소에서 봉사하고 후원해주시는 모든 분들이 부처님의 자비광명과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목록